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미지 브랜딩을 위한 포지셔닝, 장점을 극대화하라!

by santa-01 2023. 8. 30.

 

이미지 브랜딩
이미지 브랜딩

이미지 브랜딩을 위한 포지셔닝, 장점을 극대화하라!

나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되었다면, 다음으로 어떤 관점에서 나의 이미지를 할 것인지 포지셔닝하는 단계를 마주하게 된다. , 현재 나의 위치를 파악하는 과정이자 상황이나 직업 등에 따라 Visual(시각) 브랜딩, Behavior(행동) 브랜딩, Speech(커뮤니케이션) 브랜딩으로 구분해 어떤 브랜딩이 나에게 적합하고 어떻게 선택하고 움직여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Visual(시각) 브랜딩은 외면적인 나의 모습을 만드는 과정이다. 나의 현재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이 어떤지, 내가 참석 예정인 자리에 어떻게 꾸미고 가면 좋을지, 현재 나의 기분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옷차림은 무엇인지,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표정이 무엇인지 등 시각적으로 보이는 요소들에 매력을 부여하는 브랜딩이다. Behavior(행동) 브랜딩은 태도와 행동 매너를 갖춘 나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악수하는 법, 명함 수수법, 인사 예절, 식사 예절 등이 영역에 포함된다. Speech(커뮤니케이션) 브랜딩은 언행에 있어 매너를 갖추고 나를 브랜딩하는 과정이다. 때와 장소에 적합한 언행은 무엇인지,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하는 말은 무엇인지, 영업에 효과적인 말과 말투는 무엇인지 등을 배우고 브랜딩 한다. 사람은 완벽할 수 없다. 누구에게나 장점과 단점이 존재한다. 3가지 브랜딩 중 자신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포지셔닝의 핵심이다. 3가지 중에 잘되는 게 있고 잘 안 되는 게 있을지라도, 현재의 상황에서 내가 더 집중해야 되는 부분에 포지셔닝을 두고 트레이닝을 하면 효율적인 브랜딩이 된다. 만약, 자신에게 3가지 모두 다각도로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면 모두 골고루 포지셔닝하면 된다. 포지셔닝은 개인은 물론 그들의 브랜딩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앞서 아이돌 그룹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언급하였듯이, 멤버 각자의 역량을 활용하거나 발전시키기 위한 트레이닝과 함께 각각의 포지셔닝 과정은 이미지를 브랜딩 하기 위한 트레이닝과 함께 각각의 포지셔닝 과정은 이미지를 브랜딩 하기 위한 전략적 요소로 반드시 거쳐 가야 하는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 왜 유독 그 사람만 잘 나갈까, 윤혜경, 도서출판 북퀘이크, 2020 참고문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