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바이처 박사의 증언

by santa-01 2023. 10. 13.

슈바이처 박사
슈바이처 박사

 

슈바이처 박사의 증언

아프리카의 성자, 슈바이처 박사가 원주민들의 금기에 관해 놀랄 만한 사실을 전한 바 있습니다.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아기가 태어날 때, 아버지가 술에 취한 채 아무 말이나 나오는 대로 아기의 금기를 말한다고 합니다. 예로 왼쪽 어깨!”하면 아기의 왼쪽 어깨가 금기가 되어 거기를 얻어맞으면 죽는다고 믿게 됩니다. “바나나!”하고 말하면 아기는 커서도 바나나를 먹으면 죽는다고 믿는 것처럼 말이죠. 슈바이처 박사는 실제로 그 금기로 죽은 예를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극단적인 예도 있습니다. 바나나 요리를 한 냄비를 씻지 않고 다른 음식을 요리했는데, 그 요리를 어떤 원주민이 먹었습니다. 그 냄비로 바나나 요리를 했다는 말을 들은 원주민은, 새파랗게 질린 얼굴로 경련을 일으키며 쓰러지더니 온갖 치료에도 죽고 말았습니다. 물론 바나나를 먹고 죽을 사람은 없습니다. 그 원주민이 냄비에 바나나가 묻었다는 걸 몰랐다면 아무 일도 없었겠지요. 누구나 이렇듯 쉽게 암시가 인간에게 놀라운 작용을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므로 나의 병은 낫지 않을 것이다’, ‘나는 행복해질 수 없다.’,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다는 등의 부정적인 암시가 일어날 때는 즉시 단호하게 암시를 묵살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러면 나쁜 암시는 작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좋은 암시로 바꾸세요. ‘나는 아주 건강한 몸이 될 것이다.’, ‘나는 멋진 배우자를 만날 수 있다라고 말입니다. 당신의 주변 사람들은 가만히 살펴보세요. 소신껏 자신의 길을 걸으며 성공한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나쁜 암시는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암시가 습관화된 사람은 좋은 현실을, 나쁜 암시가 습관화된 사람은 나쁜 현실을 부릅니다. -커피 한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 오시마 준이치 지음, 박운용 옮김, 나라원, 2019 참고문헌

반응형